괌 간단 여행정보
괌은 태평양의 북마리아나 제도에 위치한 휴양지입니다. 태평양에 위치해 있지만 미국령에 속한 특이한 지역인데, 덕분에 괌에서는 미국의 문화, 통화, 브랜드, 프랜차이즈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맑은 해변과 다양한 호텔, 리조트가 있는 휴양의 천국 괌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괌의 날씨는 어떨까요? 괌 12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괌 12월 날씨
계절
괌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방문하더라도 더운 여름 날씨를 만날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12월은 덥고 습한 날씨이지만, 비교적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아직 우기에 속하지만, 12월 말, 1월에 가까워지며 강수량이 점점 줄어들며 맑은 날이 많아집니다.
* 괌의 건기는 1월 ~ 5월이며 우기는 6월 ~ 12월입니다. 괌의 우기는 꽤 긴 편이며, 짧은 시간에 많은 비가 내리는 스콜이 자주 찾아옵니다. 8월 ~ 10월은 우기가 절정인 시기로 흐린 날이 많고 비가 자주 내립니다.
날씨
12월의 괌은 평균 최고기온이 29도로 무더운 낮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다소 선선해지지만, 한낮에 햇살이 뜨겁고 기온이 높을 때는 에어컨이 있는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중에 비가 찾아올 수 있으므로 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9°C
- 평균 최저기온 : 26°C
- 평균 습도 : 77%
- 평균 강수량 : 105mm
괌 12월 옷차림
외투
12월은 역시 더운 날씨를 보이지만, 저녁에는 기온이 조금 떨어져 선선함이 느껴집니다. 얇은 긴소매, 바람막이, 긴소매 셔츠 등을 준비해서 저녁에 살짝 걸치는 것도 좋습니다. 얇은 겉옷은 공항, 비행기, 호텔, 쇼핑몰 등 에어컨이 가동되는 실내에서 입을 수도 있으므로 꼭 준비해주세요.
상의
반팔티, 카라티, 원피스, 민소매, 나시, 하와이안 셔츠 등 가볍고 시원한 여름 옷을 입습니다. 괌은 습도가 높은 여행지이므로 바람이 잘 통하는 기능성 옷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다소 더울 수 있지만, 얇은 긴소매 옷을 입으면 뜨거운 햇살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의
반바지, 치마바지, 와이드팬츠, 숏팬츠, 스커트 등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바지, 치마를 준비합니다. 긴바지가 필요하다면 린넨바지, 냉장고바지, 트레이닝바지 등 얇은 긴바지를 추천합니다.
신발
괌은 보통 관광이나 투어보단 휴양 중심의 여행지이므로 도보이동이 적습니다. 슬리퍼, 샌들, 크록스 등 편한 신발을 신더라도 여행에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도봉이동이 많은 날에는 가벼운 운동화, 런닝화 등의 신발을 신는 것을 권장합니다.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오래 걸으면 발이 아플 수 있습니다.
여행 준비물
작렬하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양산, 쿨토시 등 자외선 차단용품을 준비합니다. 해변이나 수영장에서 필요한 수영복, 비치타올, 튜브, 방수팩, 방수가방, 스노쿨링 장비, 아쿠아슈즈 등의 물놀이 용품도 준비해주세요.
이 외에도 보조배터리, 충전케이블, 충전어댑터, 삼각대, 카메라, 귀마개, 안대, 목베개, 얇은 담요, 빨래줄, 옷걸이, 비상약, 손수건, 물티슈, 컵라면, 즉석밥, 즉석식품, 일회용 젓가락, 숟가락, 우산 등의 여행 준비물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