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다 4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에 위치한 그라나다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라나다를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도 확인해보세요.
그라나다 근교에 위치한 말라가, 네르하, 프리힐리아나, 소포르투하르, 론다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라나다 간단 여행정보
그라나다 근교의 네르하는 스페인 남쪽의 지중해와 접해있는 작은 도시입니다. 평화로운 분위기와 수많은 야자수들은 휴양지의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잔잔한 지중해의 바다를 바다보며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그라나다 4월 날씨
계절
그라나다의 4월은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따뜻한 날씨이지만, 일교차가 심한 시기입니다. 안달루시아 지방의 특성 상 기본적으로 따뜻하지만, 기온변화가 심하므로 여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행 중에는 비를 만날 수 있으므로 작은 우산을 챙겨주세요.
날씨
그라나다의 4월 평균 최고기온은 19도로 한낮에 다소 더운 날씨입니다. 맑고 화창한 날에는 낮 기온이 높아져 가벼운 옷차림으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함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19°C
- 평균 최저기온 : 7°C
- 평균 습도 : 56%
- 평균 강수량 : 59mm
그라나다 4월 옷차림
외투
4월의 그라나다는 일교차가 심하므로 가디건, 바람막이, 후리스, 후드집업, 자켓 등 겉옷이 필요합니다. 날이 많이 쌀쌀하다면 트렌치코트, 경량패딩 등의 외투를 입는 것도 좋습니다.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상의
다소 더운 낮에는 반팔티, 얇은 긴팔티, 민소매, 나시, 크롭티, 원피스, 셔츠 등 가볍고 시원한 옷을 입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저녁에는 맨투맨, 니트, 후드티, 남방 등 따뜻한 옷을 입습니다. 가디건, 바람막이, 조끼패딩 등을 함께 입어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트레이닝바지, 조거팬츠, 카고바지 등 여행하지 편한 바지를 준비해주세요. 한낮에 날씨가 덥다면 반바지, 치마, 숏팬츠, 와이드팬츠 등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저녁에는 날씨가 서늘해져 반바지를 입기에 다소 추울 수 있습니다.
신발
그라나다는 관광, 투어를 즐기며 도보이동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운동화, 워킹화, 스니커즈 등 걷기 편한 신발을 신어주세요. 도보이동이 적은 날에는 구두, 로퍼, 플랫슈즈 등을 신을 수도 있습니다. 숙소 주변에서 가볍게 신을 슬리퍼, 크록스 등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여행 준비물
한낮의 뜨거운 햇살에 대비하여 선글라스, 선크림, 쿨스카프, 얇은 가디건, 볼레로 등의 자외선 차단용품을 준비합니다.
이 외에도 스킨, 로션, 세면도구, 면봉, 손톱깎이, 위생비닐, 지퍼백, 밀폐용기, 옷걸이, 자물쇠, 볼펜, 노트, 귀마개, 목베개, 안대, 컵라면, 즉석밥, 통조림, 나무젓가락, 보조배터리, 충전기, 케이블, 태블릿, 이어폰, 유심칩, 카메라, 삼각대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