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다 7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에 위치한 그라나다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라나다를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도 확인해보세요.
그라나다 근교에 위치한 말라가, 네르하, 프리힐리아나, 소포르투하르, 론다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라나다 간단 여행정보
그라나다에는 술을 주문하면 나오는 가벼운 안주인 타파스가 유명합니다. 여러 가게의 타파스를 먹으며 다니는 것을 타파스 투어라고 하는데, 부담스럽지 않게 다양한 타파스를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타파스의 가격은 저렴한 편이어서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그라나다 7월 날씨
계절
그라나다의 7월은 일년 중 가장 기온이 높은 시기인 여름입니다. 태양이 뜨겁고 더위가 강하므로 한낮에 야외활동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으로 서늘함이 느껴지므로 기온변화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여행 중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화창한 날이 많습니다.
날씨
그라나다의 7월 평균 최고기온은 33도로 한낮에 햇살이 뜨겁고 덥습니다. 낮에 날씨가 너무 덥다면 호텔, 식당, 카페 등 시원한 실내에서 잠시 쉬는 것을 추천합니다. 습도가 낮아서 그늘에서는 비교적 서늘함이 느껴집니다. 일몰 후에는 기온이 조금 떨어지므로 얇은 겉옷을 챙겨두면 좋습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33°C
- 평균 최저기온 : 18°C
- 평균 습도 : 38%
- 평균 강수량 : 4mm
그라나다 7월 옷차림
외투
7월은 햇살이 강하고 더운 날씨이지만,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서늘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얇은 가디건, 바람막이, 긴소매 셔츠 등의 겉옷을 챙겨두면 좋습니다. 한낮에 햇살이 너무 강하다면 로브 가디건, 볼레로, 긴팔 셔츠 등을 입어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상의
반팔티, 카라티, 원피스, 민소매, 나시, 크롭티, 하와이안 셔츠 등 가볍고 시원한 옷을 준비해주세요. 긴팔옷, 셔츠, 블라우스, 가디건 등 걸쳐 강한 햇살에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하의
반바지, 치마, 숏팬츠, 와이드팬츠, 청반바지, 카고반바지 등 움직이기 좋은 옷을 입습니다. 상황에 따라 긴바지가 필요하다면 린넨바지, 냉장고바지, 조거팬츠, 트레이닝 바지, 면바지 등 얇은 긴바지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더운 날씨에 여행을 하며 많은 거리를 걷게 되므로 여름용 운동화, 워킹화, 런닝화 등을 신습니다. 얇고 시원한 소재의 양말을 신는 것도 좋습니다. 숙소 근처에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 샌들, 크록스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준비물
스페인 남부의 햇살은 특히 뜨거우므로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양산, 마스크, 쿨스카프, 쿨토시 등 자외선 차단용품을 준비해주세요.
이 외에도 세면도구, 스킨, 로션, 면봉, 손톱깎이, 위생비닐, 지퍼백, 손수건, 물티슈, 컵라면, 통조림, 김, 일회용수저,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충전어댑터, 멀티탭, 유심칩, 태블릿, 이어폰, 카메라, 삼각대, 귀마개, 목베개, 안대, 옷걸이, 자물쇠, 텀블러, 휴대용선풍기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