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6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지중해에 위치한 바르셀로나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를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도 확인해보세요.
바르셀로나 근교의 지로나, 시체스, 피게레스, 토사 데 마르, 몬세라트, 팔스, 타라고나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간단 여행정보
스페인은 많은 신혼부부들이 허니문으로 방문하는 나라입니다. 바르셀로나는 매력적인 도시 분위기, 아름다운 건축물, 맛있는 음식 등 여러가지 이유로 스페인에서도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보통의 유럽과는 다른 분위기가 있는 스페인 그리고 바르셀로나에서의 멋진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바르셀로나 6월 날씨
계절
바르셀로나의 6월은 태양이 뜨겁고 더운 날씨를 보이는 시기입니다. 일교차가 있어서 아침이나 일몰 후에는 날씨가 서늘해집니다. 6월은 강수량이 적어 여행 중에 맑은 날이 많습니다. 햇살이 강한 한낮을 제외하면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날씨
바르셀로나의 6월 평균 최고기온은 25도로 한낮에 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습도가 높지 않아 심한 더위는 아니지만, 햇살이 뜨거울 때는 야외활동이 힘들 수 있습니다. 낮에는 쇼핑몰, 박물관, 미술관, 카페 등의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5°C
- 평균 최저기온 : 18°C
- 평균 습도 : 70%
- 평균 강수량 : 37mm
바르셀로나 6월 옷차림
외투
6월의 바르셀로나는 더운 날씨이므로 한낮에는 시원한 옷을 입습니다. 일몰 후에는 기온이 떨어져 서늘해지므로 얇은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등을 챙겨두면 좋습니다. 또한, 실내에서 냉방이 강할 때도 얇은 겉옷을 입으면 체온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상의
반팔티, 폴로셔츠, 원피스, 민소매, 나시, 크롭티, 반팔셔츠 등 얇은 여름 옷을 준비합니다. 더운 날씨이므로 땀이 잘 식을 수 있도록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습니다. 바르셀로나 현지의 쇼핑몰, 의류매장 등에서 직접 옷을 구매하여 입는 것도 추천합니다.
하의
반바지, 숏팬츠, 와이드팬츠, 숏레깅스, 청반바지, 스커트 등 시원하고 편한 바지(치마)를 입습니다. 가끔 기온이 떨어져 서늘할 때나 시원한 실내에서 입을 냉장고바지, 면바지, 조거팬츠, 트레이닝바지 등 얇은 긴바지를 챙겨두면 좋습니다.
신발
바르셀로나 여행은 도시를 둘러보며 많은 거리를 걷습니다. 운동화, 런닝화, 스니커즈 등 걷기 편한 신발을 준비해주세요. 호텔이나 호스텔 근처에서 가볍게 산책할 때는 슬리퍼, 샌들, 크록스 등 시원한 신발을 신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준비물
6월은 한낮에 햇살이 강하므로 선크림, 선글라스, 양산, 모자, 마스크, 쿨토시 등 자외선 차단용품이 항상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충전어댑터, 멀티탭, 태블릿, 이어폰, 삼각대, 카메라, 컵라면, 즉석밥, 고추장, 나무젓가락, 물티슈, 손수건, 세면용품, 화장품, 면봉, 손톱깎이, 위생비닐, 지퍼백, 밀폐용기, 상비약, 작은 배낭, 볼펜, 노트, 목베개, 안대, 귀마개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