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 1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에 위치한 세비야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비야를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도 확인해보세요.
세비야 근교에 위치한 코르도바, 말라가, 론다, 카디즈, 헤레스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세비야 간단 여행정보
세비야는 스페인 남부의 큰 도시이자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플라멩고, 오페라, 스페인광장, 세비야 대성당 등 세비야를 상징하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정열의 도시’라는 별명답게 스페인 그 자체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세비야 1월 날씨
계절
세비야의 1월은 겨울이지만, 따뜻한 날씨 덕분에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스페인 남부에 위치한 도시이므로 다른 도시에 비해 비교적 따뜻한 기후를 보입니다. 다만, 일교차가 크고 기온변화가 심한 편이므로 항상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중에는 가끔 비가 내리므로 작은 우산을 준비합니다.
날씨
세비야의 1월 평균 최고기온은 17도로 한낮에 선선하거나 쌀쌀한 날씨입니다.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일몰 후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므로 옷차림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흐리거나 바람이 불 때에도 날이 추워지므로 참고하세요.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17°C
- 평균 최저기온 : 6°C
- 평균 습도 : 79%
- 평균 강수량 : 53mm
세비야 1월 옷차림
외투
1월의 세비야는 겨울이므로 패딩, 코트, 점퍼 등 따뜻한 외투를 준비합니다. 낮에 햇살이 따스하다면 자켓, 후리스, 후드집업, 경량패딩, 가디건 등의 가벼운 겉옷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날씨 변덕이 심한 시기이므로 기온에 맞는 적절한 겉옷을 챙겨 입으시길 바랍니다.
상의
긴팔티, 맨투맨, 후드티, 니트, 목폴라, 스웨터 등 따뜻한 옷이 필요합니다. 반팔티, 발열내의, 패딩조끼 등을 준비하면 기온변화에 따라 체온을 조절하기에 좋습니다. 호텔, 호스텔에서 편하게 입을 잠옷, 면티셔츠 등을 준비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긴치마, 트레이닝바지, 조거팬츠 등 활동하기 편한 바지, 치마를 챙겨주세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를 보이므로 따뜻한 소재의 바지를 준비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치마를 입을 때는 스타킹, 레깅스, 속바지 등을 입어 보온성을 높입니다.
신발
세비야 여행은 관광지를 둘러보며 도보이동이 많습니다. 운동화, 워킹화, 단화 등 걷기 좋은 신발을 신습니다. 도보이동이 많지 않을 때는 구두, 로퍼, 부츠 등의 신발을 신는 것도 추천합니다. 슬리퍼, 크록스, 쪼리 등의 신발을 챙겨두면 숙소 주변에서 편하게 신을 수 있습니다.
여행 준비물
쌀쌀한 날씨에 대비하여 머플러, 목도리, 모자, 장갑, 핫팩, 보온병 등 방한용품을 준비합니다. 세비야는 낮의 햇살이 강하므로 선글라스, 선글라스, 마스크 등 자외선 차단용품도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손수건, 수건, 물티슈, 세면도구, 스킨, 로션, 면봉, 손톱깎이, 위생비닐, 지퍼백, 옷걸이, 자물쇠, 볼펜, 목베개, 안대, 귀마개,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충전기, 멀티탭, 유심칩, 카메라, 삼각대, 태블릿, 이어폰, 비상약, 즉석밥, 컵라면, 김, 통조림, 나무젓가락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챙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