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 7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에 위치한 세비야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비야를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도 확인해보세요.
세비야 근교에 위치한 코르도바, 말라가, 론다, 카디즈, 헤레스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세비야 간단 여행정보
샹그리아는 스페인의 더운 여름을 여행하며 꼭 먹어야 하는 음료(술)입니다. 와인과 과일, 소다수 등을 넣고 만드는 음료인데 시원하게 즐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페인 남부의 세비야는 뜨겁고 더운 여름 날씨로 유명한데, 여행을 하며 시원한 샹그리아를 마셔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비야 7월 날씨
계절
세비야의 7월은 일년 중 가장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시기입니다. 뜨거운 스페인의 여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기이며 햇살이 뜨거울 때는 야외활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엔 비가 거의 내리지 않고 맑고 화창한 날이 계속됩니다.
날씨
세비야의 7월 평균 최고기온은 37도로 한낮에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더위가 심한 낮에는 호텔, 식당, 카페 등 시원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습도가 낮지만 햇살이 꽤 뜨거우므로 무리해서 관광, 투어를 진행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37°C
- 평균 최저기온 : 21°C
- 평균 습도 : 51%
- 평균 강수량 : 3mm
세비야 7월 옷차림
외투
7월의 세비야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여행 중에 겉옷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뜨거운 햇살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로브 가디건, 볼레로, 긴소매 셔츠 등을 입는 것은 추천합니다. 냉방이 강한 실내에서도 가벼운 겉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상의
반팔티, 카라티, 원피스, 하와이안 셔츠, 민소매, 나시 등 얇고 시원한 옷을 준비합니다. 통기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의 옷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태양이 뜨거우므로 얇고 시원한 긴팔티를 입으면 피부를 가릴 수 있어 좋습니다.
하의
반바지, 치마, 원피스, 나시, 민소매, 숏팬츠, 숏레깅스, 와이드팬츠 등 활동하기 편한 여름 옷을 입습니다. 긴바지가 필요하다면 린넨바지, 냉장고바지, 트레이닝바지, 조거팬츠 등 얇은 긴바지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세비야의 관광지를 둘러보며 도보이동이 많습니다. 운동화, 런닝화, 단화 등 걷기 좋은 여름 신발을 신습니다. 도보이동이 많지 않을 때는 슬리퍼, 샌들, 쪼리 등 시원하고 편한 신발을 신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행 준비물
스페인의 7월 뜨거운 여름이므로 선크림, 선글라스, 양산, 모자, 마스크, 쿨토시, 쿨스카프 등 자외선 차단용품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손수건, 물티슈, 수건, 세면도구, 스킨, 로션, 면봉, 손톱깎이, 옷걸이, 자물쇠, 위생비닐, 지퍼백, 텀블러, 휴대용선풍기,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충전기, 멀티탭, 유심칩(e심), 카메라, 삼각대, 태블릿, 이어폰, 즉석밥, 컵라면, 김, 통조림, 나무젓가락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