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6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영국의 수도 런던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런던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 등의 정보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런던 근교에 위치한 옥스포드, 코츠월드, 브라이튼, 윈저, 버밍엄, 리버풀, 리즈, 세븐 시스터즈, 스톤헨지, 새프론 왈든 등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런던 간단 여행정보
런던의 자연사 박물관은 공룡 화석을 비롯한 여러 동물들의 골격, 표본, 광석 등이 전시되는 곳입니다. 특히, 다양한 공룡화석이 잘 전시되어 있어서 공룡과 동물에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런던 6월 날씨
계절
런던의 6월은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날씨가 쌀쌀할 때도 있어서 따뜻한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중에는 비가 내릴 수 있으므로 튼튼한 우산을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날씨
런던의 6월 평균 최고기온은 21도로 맑은 날에는 꽤 따뜻한 날씨를 보입니다. 다만, 흐린 날이나 비가 내리는 날에는 기온이 떨어져 쌀쌀함이 느껴집니다.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므로 주의하세요.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1°C
- 평균 최저기온 : 11°C
- 평균 습도 : 65%
- 평균 강수량 : 63mm
런던 6월 옷차림
외투
6월의 런던은 기온이 떨어지는 때에 대비하여 경량패딩, 얇은 점퍼, 가디건, 후드집업, 바람막이, 자켓 등의 겉옷이 필요합니다. 기온변화가 심하므로 날씨에 어울리는 겉옷을 입어 체온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반팔티, 카라티, 원피스, 민소매, 나시, 맨투맨, 얇은 후드티 등 간절기에 필요한 다양한 옷을 준비합니다. 이 시기의 런던은 날씨의 변덕이 심하므로 현지 날씨에 맞는 조합으로 옷을 입어주세요. 기온이 떨어지면 얇은 옷을 겹겹이 레이어드하여 입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조거팬츠, 밴딩팬츠 등 편하고 활동하기 좋은 긴바지를 입습니다. 맑은 날에 햇살이 따뜻할 때는 반바지, 치마, 숏레깅스, 카고반바지 등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날씨가 갑자기 추워질 수 있으므로 기온변화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발
운동화, 런닝화, 스니커즈 등 걷기 편한 신발이 필요합니다. 아직 날이 쌀쌀한 날이 많고 비가 자주 내리므로 구두, 워커, 부츠 등의 신발을 신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구두나 부츠를 신고 오래 걷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행 준비물
세면도구, 스킨, 로션, 화장품, 선크림, 선글라스, 양산, 마스크, 면봉, 손톱깎이, 위생비닐, 지퍼백, 밀폐용기, 보조가방, 볼펜, 노트, 상비약, 즉석밥, 컵라면, 김, 통조림, 나무젓가락, 보조배터리, 충전기, 멀티탭, 유심칩(e심), 카메라, 삼각대, 태블릿, 이어폰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