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6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패션, 경제, 국제도시로 유명한 이탈리아 북부 밀라노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라노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 등의 정보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밀라노 근교에 위치한 꼬모, 베로나, 시르미오네, 베로나, 베르가모, 파비아, 브레시아, 피아젠차, 몬차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비슷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밀라노 6월 날씨
계절
밀라노의 6월은 기온이 올라 더운 여름 날씨를 보이는 시기입니다. 햇살이 뜨거워서 날씨가 덥지만, 그늘에서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날씨입니다. 강수량이 적은 시기여서 습도가 낮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일교차로 인해 아침, 저녁으로 서늘해지므로 겉옷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날씨
밀라노의 6월 평균 최고기온은 29도로 더운 여름 날씨가 이어집니다. 한낮에 햇살이 너무 강하다면 호텔, 박물관, 성당, 카페 등 실내공간이나 그늘진 곳에서 잠시 쉬는 것도 좋습니다. 6월 말, 7월에 가까워질수록 기온이 올라 날씨는 점점 더 더워집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9°C
- 평균 최저기온 : 19°C
- 평균 습도 : 73%
- 평균 강수량 : 48mm
밀라노 6월 옷차림
외투
6월의 밀라노는 더운 날씨이지만 일교차가 있어서 날씨가 서늘해질 때도 있습니다. 가디건, 얇은 자켓, 긴팔셔츠, 바람막이 등 가벼운 겉옷을 준비해주세요. 특히, 야외에서 오래 활동하는 경우 기온변화에 대비하여 겉옷을 꼭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상의
낮에는 반팔티, 카라티, 민소매, 나시, 셔츠, 블라우스, 원피스 등 가볍고 시원한 옷을 위주로 입습니다. 일몰 후 기온이 떨어지면 얇은 긴팔티, 가디건 등을 입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햇살이 너무 뜨겁다면 볼레로, 로브 가디건, 긴소매셔츠 등을 입어 피부를 보호합니다.
하의
반바지, 치마, 치마바지, 숏팬츠, 청반바지, 카고반바지 등 얇고 편한 바지, 치마를 입어주세요. 저녁에 기온이 떨어지면 면바지, 슬랙스, 트레이닝바지, 린넨바지 등 얇은 긴바지를 입고 활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발
밀라노의 다양한 관광지를 여행하려면 운동화, 워킹화, 스니커즈 등 걷기 좋은 신발이 필요합니다. 가볍고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 샌들, 크록스, 쪼리 등의 신발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오래 걷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행 준비물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마스크, 쿨토시, 양산, 휴대용선풍기, 작은가방, 볼펜, 노트, 귀마개, 안대, 목베개, 옷걸이, 보조배터리, 충전기, 충전케이블, 유심칩(e심), 삼각대, 카메라, 태블릿, 세면도구, 스킨, 로션, 화장품, 마스크팩, 비상약, 위생비닐, 지퍼백, 즉석밥, 컵라면, 김, 나무젓가락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