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간단 여행정보
발리의 스미냑은 고급 호텔과 풀빌라가 많은 트렌디한 지역입니다. 스미냑에는 라이브카페, 펍, 클럽, 고급 레스토랑 등이 있으며 비교적 정돈된 느낌의 번화가입니다. 이 지역에 있는 더블식스 비치는 아름답고 황홀한 일몰으로 유명한 해변이기도 합니다.
발리의 날씨는 어떨까요? 발리 4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리 4월 날씨
계절
발리의 4월은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아직 비가 자주 내리지만, 4월 중순, 하순에 가까워지면서 강수량이 줄어듭니다. 발리는 일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가 특징이며, 계절에 따른 기온변화는 적습니다.
* 발리의 건기는 4월 ~ 10월이며, 우기는 11월 ~ 3월입니다. 건기에는 강수량이 적고 습도가 낮아 비교적 서늘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30도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한낮에 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는 호텔, 리조트, 쇼핑몰, 식당 등 에어컨이 있는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4월은 건기가 시작되는 시기이지만, 비를 만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30°C
- 평균 최저기온 : 21°C
- 평균 습도 : 85%
- 평균 강수량 : 171mm
발리 4월 옷차림
외투
덥고 습한 발리의 날씨이지만, 얇은 가디건이나 니트, 긴팔 셔츠 등 가벼운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늘해지는 저녁, 에어컨이 있는 실내, 태양이 뜨거운 야외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산지대인 우붓에서는 기온이 더 낮으므로 겉옷이 꼭 필요합니다.
상의
반팔티, 카라티, 원피스, 민소매, 크롭티 등 시원한 여름 옷을 입어주세요. 습도가 높고 땀이 잘 나는 날씨이므로 얇은 소재의 루즈핏 옷을 추천합니다. 햇살이 뜨거운 낮에는 긴소매 옷을 입어 피부를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하의
반바지, 와이드팬츠, 청반바지, 카고반바지, 치마 등 얇고 가벼운 옷을 입어주세요. 덥고 습한 날씨이므로 땀이 잘 식을 수 있도록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긴바지가 필요하다면 냉장고바지, 조거팬츠, 트레이닝바지, 밴딩슬랙스 등 얇은 여름용 긴바지를 챙겨주세요.
신발
더운 휴양지에서 신기 좋은 샌들, 슬리퍼, 크록스, 플립플랍(쪼리) 등의 신발을 신어주세요. 다만,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오래 걸으면 발이 아프고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도보이동이 많은 날에는 운동화, 런닝화, 스니커즈 등의 신발을 신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 준비물
뜨거운 햇살에 대비하여 선크림, 선글라스, 양산, 챙이 넓은 모자, 마스크 등 자외선 차단용품을 준비해주세요. 물놀이에 필요한 수영복, 비치타올, 방수가방, 방수케이스, 아쿠아슈즈, 튜브 등도 함께 준비합니다.
이 외에도 우산,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목베개, 귀마개, 샤워기필터, 비상약 등 챙겨두면 좋은 여행 준비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