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의 날씨는 어떨까요? 나고야 4월 날씨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고야 간단 여행정보
나고야의 근교도시인 도코나메는 주부국제공항이 위치한 도시이며, 천천히 둘러보기 좋은 작은 도시입니다. 특히, 도코나메의 도자기마을은 공항 근처에 위치해있어서 공항을 오고가며 잠시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코나메 도자기마을을 여유롭게 산책하며 여러가지 도자기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중세부터 지금까지 도자기를 계속 만들어오고 있는 곳이어서 이곳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주변의 교토, 다카야마, 도코나메, 구와나, 도야마, 시라카와고, 게로, 가나자와 등의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다.
나고야 4월 날씨
계절
나고야의 4월은 완연한 봄이 되어 날씨가 따뜻해지는 시기입니다. 예쁜 꽃들이 피기 시작하며 산과 나무는 점점 푸르러집니다. 다만, 환절기의 특성상 일교차가 커서 이른 아침, 늦은 밤에는 아직 쌀쌀합니다.
해마다 차이가 있지만, 3월 중순에서 4월 초에는 나고야의 벚꽃이 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라카와고, 다카야마, 게로 등 북쪽 근교도시는 벚꽃 개화시기가 약 2주 정도 늦습니다. 나고야의 벚꽃 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나고야성
- 츠루마공원
- 야마자키가와 시키노미치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17도로 한낮에는 따뜻한(또는 조금 더운) 날씨입니다. 4월 말에 가까워질수록 기온이 오르며 조금씩 더워집니다.
밤에는 기온이 떨어져서 조금 쌀쌀하지만, 야외활동을 하기에는 좋습니다. 여행 중에 비를 만날 수 있으므로 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17°C
- 평균 최저기온 : 6°C
- 평균 습도 : 60%
- 평균 강수량 : 154mm
나고야 4월 옷차림
외투
나고야의 4월 따스하지만 기온변화가 심한 봄날씨입니다. 갑자기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비하여 얇은 가디건, 자켓, 바람막이 등의 외투를 준비해주세요.
상의
셔츠, 블라우스 등 얇은 긴소매 옷을 입습니다. 한낮에 기온이 올라 덥다면 반팔 티셔츠와 가디건(또는 자켓) 조합으로 입는 것도 좋습니다. 날씨가 더우면 겉옷을 벗고, 추울 땐 겉옷을 입어 기온변화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저녁에는 얇은 니트, 후드티, 맨투맨 등의 옷을 입습니다. 봄날씨는 변화가 심해서 현지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편한 긴바지를 입습니다. 따뜻한 낮에는 원피스, 치마를 입는 것도 좋습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비하여 스타킹, 속바지 등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신발
나고야와 근교의 시라카와고, 다카야마 등의 지역을 여행한다면, 오랜시간 걸을 때가 많습니다. 발이 아프지 않도록 가볍고 편한 운동화, 워킹화, 스니커즈 등의 신발을 준비합니다. 시내에서 가볍게 걷는 정도라면 구두, 로퍼 등의 신발을 신는 것도 좋습니다.
기타용품
머플러, 스카프, 마스크, 모자 등을 준비하면 쌀쌀한 날씨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한낮의 햇살이 뜨거우므로 선크림, 선스틱, 선글라스 등 자외선 차단용품을 준비해주세요.
이 외에도 텀블러, 물티슈, 보조배터리, 셀카봉, 목베개, 마스크팩 등 챙겨두면 유용한 여행 준비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