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의 날씨는 어떨까요? 나고야 7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고야 간단 여행정보
나고야의 근교도시 가나자와는 에도시대의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에도시대에는 큰 규모의 도시였던 만큼 전통양식의 건축물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나자와에는 가나자와 성 공원, 가즈에마치 찻집 거리, 겐로쿠엔 등의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 주변의 교토, 다카야마, 도코나메, 구와나, 도야마, 시라카와고, 게로, 가나자와 등의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다.
나고야 7월 날씨
계절
나고야의 7월은 8월과 더불어 일년 중 가장 더운 여름입니다. 무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며, 보통 6월 중순에서 7월 중순은 비가 많이 내리고 습한 장마기간입니다.
한낮에 기온이 너무 올라서 덥다면, 에어컨이 있는 시원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고야의 실내 여행스팟은 아래와 같습니다.
- JR 다카시야마 백화점
- 미츠자카야 백화점
- 메이테츠 백화점
- 라시크 백화점
- 도요타 박물관
- 리니어 철도박물관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27도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더위가 심한 낮에는 호텔, 쇼핑몰, 박물관, 카페 등 실내활동을 권장합니다. 저녁이 되면 기온이 다소 떨어지지만, 여전히 덥습니다. 여행 중에는 비를 자주 만나게 되므로 우산을 챙겨주세요.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7°C
- 평균 최저기온 : 20°C
- 평균 습도 : 73%
- 평균 강수량 : 251mm
나고야 7월 옷차림
외투
나고야의 7월은 덥고 습한 날씨여서 외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에이컨이 있는 실내에서는 자켓, 가디건 등 얇은 외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오래 머물다보면 체온이 떨어지고 추워질 수 있으므로 가벼운 겉옷을 챙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상의
가볍고 시원한 반팔 티셔츠, 린넨셔츠, 폴로셔츠 등을 챙겨주세요. 몸에 붙는 옷 보다는 바람이 잘 통하고 여유가 있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더울 수 있겠지만, 긴소매 옷을 입으면 살이 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의
반바지, 와이드팬츠, 치마, 원피스 등 시원하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습니다. 땀이 많이 나고 습한 날씨여서 바람이 잘 통하는 옷이 좋습니다. 긴바지를 입어야한다면 슬랙스, 린넨바지 등 얇고 가벼운 바지를 입어주세요.
신발
도보이동이 많은 나고야 여행이므로 가볍고 편안한 운동화, 런닝화, 단화 등의 신발을 준비합니다. 걷는 동안 발이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얇고 시원한 양말을 신어주세요. 가볍게 걷는 용도라면 크록스, 샌들, 슬리퍼 등의 신발도 추천합니다.
기타용품
뜨겁고 강한 나고야의 7월 햇살을 막아줄 선크림, 선글라스, 썬캡, 모자 등 자외선 차단용품을 준비합니다. 양산, 휴대용선풍기, 텀블러, 마스크팩, 팔토시 등의 아이템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 손수건, 물티슈, 보조배터리, 목베개, 삼각대 등 챙겨두면 유용한 여행 준비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