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의 날씨는 어떨까요? 도쿄 1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간단 여행정보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가장 많은 인구가 있는 중심도시입니다. 매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도시이며, 주변에는 요코하마, 사이타마, 치바, 가나가와, 도치기 등의 도시가 있습니다. 또한, 도쿄에는 긴자, 신주쿠, 시부야, 우에노, 아키하바라, 아사쿠사 등의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 주변의 요코하마, 사이타마, 사가미하라, 치바, 가와사키, 가나가와, 가와고에, 도치기 등의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에는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도쿄 1월 날씨
계절
도쿄의 1월은 일년 중 가장 추운 겨울입니다. 다만, 평균 최저기온이 1도로 비교적 따뜻한 겨울 날씨가 특징입니다. 따뜻한 옷과 방한용품을 갖춘다면 야외활동을 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일몰시간이 오후 5시 정도이므로 아침 일찍 일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9도로 한낮에는 비교적 따뜻한 겨울날씨입니다. 다만, 일교차로 인해서 이른 아침, 늦은 밤에는 갑자기 추워질 수 있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바다 근처에는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비가 내릴 확률은 적은 편입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9°C
- 평균 최저기온 : 1°C
- 평균 습도 : 59%
- 평균 강수량 : 77mm
도쿄 1월 옷차림
외투
도쿄의 1월은 적당히 추운 겨울이므로 두툼하고 따뜻한 점퍼, 코트, 자켓, 경량패딩 등의 외투를 준비합니다. 너무 무겁고 두꺼운 외투는 오히려 활동에 불편하고 더울 수 있습니다. 추위에 약한 타입이 아니라면 롱패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상의
따뜻한 소재의 니트, 스웨터, 맨투맨, 후드티 등의 상의를 입어주세요. 발열내의, 티셔츠, 가디건, 조끼패딩 등의 옷을 함께 입으면 보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겹의 옷을 겹쳐입으면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에 대비하기 좋습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안감이 따뜻한 바지를 추천합니다. 또한, 활동하기 편한 바지라면 더욱 좋습니다. 추운 날에는 스타킹, 레깅스, 타이즈 등과 함께 체온을 보호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발
도보이동이 많은 도쿄 여행이기 때문에 편한 운동화, 런닝화, 스니커즈 등의 신발을 신어주세요. 도보이동이 적은 날에는 구두, 부츠, 로퍼 등의 신발과 함께 멋을 내는 것도 좋습니다.
방한용품
장시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체온이 점점 떨어질 수 있습니다. 목도리, 모자, 장갑 등의 방한용품을 준비하여 추위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추위에 약하다면 핫팩, 귀마개, 보온병 등을 챙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특히, 보온병에 따뜻한 물을 담아 마시면 체온보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