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의 날씨는 어떨까요? 도쿄 4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간단 여행정보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중심도시입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많은 근교도시들이 있습니다. 그 중 사이타마현은 도쿄 북쪽으로 맞닿아있는 지역입니다. 사이타마에는 치치부, 가와고에, 구마가야 등 일본의 자연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 주변의 요코하마, 사이타마, 사가미하라, 치바, 가와사키, 가나가와, 가와고에, 도치기 등의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도쿄 4월 날씨
계절
도쿄의 4월은 따스한 봄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입니다. 한낮의 날씨도 덥지 않고 서늘해서 밖을 돌아다니기도 좋습니다. 다만, 환절이기므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날씨
햇살이 따뜻한 한낮에는 따스한 날씨 덕분에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5월에 가까워질수록 기온이 올라가며 한낮에 더워질 수 있습니다. 물론, 밤에는 갑자기 추워지기 때문에 기온변화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여행 중에 비를 만날 수 있으므로 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17°C
- 평균 최저기온 : 9°C
- 평균 습도 : 63%
- 평균 강수량 : 131mm
도쿄 4월 옷차림
외투
도쿄의 4월은 아직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기 때문에 외투가 필요합니다. 바람막이, 자켓, 가디건 등 가볍고 얇은 외투를 준비해주세요. 봄 날씨의 특성 상 비, 바람 등으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상의
셔츠, 블라우스, 티셔츠 등 긴소매 옷을 추천합니다. 날이 춥다면 얇은 니트, 맨투맨, 후드티 등의 옷도 좋습니다. 또한, 반팔 티셔츠와 얇은 외투의 조합으로 입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의
두껍지 않은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의 편한 바지를 입어주세요. 스타킹, 속바지 등과 함께 치마, 원피스를 입는 것도 좋습니다. 4월 말에 가까워지면 날씨가 따뜻해지며 한낮에 반바지를 입는 사람도 있습니다.
신발
도쿄는 보통 도보, 대중교통을 통해 여행하므로 평소보다 걷는 양이 많습니다. 운동화, 런닝화, 스니커즈 등 가볍하고 편한 신발을 준비해주세요. 도보이동이 많지 않다면, 스타일을 위해 구두, 워커, 로퍼 등의 신발을 신는 것도 좋습니다.
기타용품
일교차가 심한 도쿄의 4월이므로 머플러, 마스크 등을 챙기면 좋습니다. 제법 뜨거워진 한낮의 햇살을 막아줄 선크림, 선글라스 등을 챙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일정 후 피부진정을 위해 마스크팩을 챙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