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삿포로의 날씨는 어떨까요? 삿포로 10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 간단 여행정보
삿포로는 일본의 북쪽 홋카이도(북해도)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특이한 화로에 양고기와 야채를 구워먹는 징기스칸은 홋카이도(북해도) 지방의 대표적인 먹거리입니다. 삿포로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기도 합니다.
* 주변의 하코다테, 노보리베쓰, 오타루 등의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아사히카와, 후라노, 비에이 등의 도시는 보통 기온이 좀 더 낮습니다.
삿포로 10월 날씨
계절
산과 들이 점점 노랗게, 빨갛게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입니다. 11월에 가까워지면 기온이 점점 떨어져 초겨울로 접어들기 시작합니다. 북쪽에 위치한 삿포로답게 겨울이 빨리 시작됩니다.
홋카이도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시기가 다르지만 보통은 10월 중순부터 하순까지 단풍이 절정에 이릅니다. 삿포로에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나카지마 공원
- 홋카이도 대학
- 삿포로 (구)시청사
날씨
평균 최저기온이 5도 정도로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추운 날씨가 시작됩니다.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이 자주 있는 편인데, 비가 오면 체감온도가 더욱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가끔씩 한낮에 햇살이 따뜻한 날이 찾아오면 공원에서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심하고 날씨가 급격히 변화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14°C
- 평균 최저기온 : 5°C
- 평균 습도 : 68%
- 평균 강수량 : 117mm
삿포로 10월 옷차림
외투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시기이므로 얇은 코트, 자켓, 점퍼, 경량패딩 등 적당히 따뜻한 외투를 추천합니다. 한낮에 따뜻해지는 경우도 있지만, 야외활동을 위해서는 겉옷이 꼭 필요합니다.
상의
니트, 맨투맨, 후드티, 셔츠, 블라우스 등 다양한 긴 소매 옷으로 꾸며 입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급격한 기온 변화에 대비하여 겹겹이 입었다가 날씨에 따라 입고 벗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추위에 약하다면 발열내의를 입는 것도 좋습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활동하기 편하고 따뜻한 긴바지를 챙겨주세요. 기모 또는 두꺼운 면 소재의 바지를 추천합니다. 다리가 따뜻하도록 레깅스, 스타킹 등을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발
가벼운 운동화, 스니커즈, 단화 등 걷기 편한 신발을 추천합니다. 보통 도보이동이 많기 때문에 가볍고 편안한 신발이 좋습니다. 따뜻한 부츠, 워커
방한용품
목도리, 스카프, 머플러, 장갑, 모자 등 추위를 막아줄 수 있는 방한용품을 준비합니다. 추위에 약하다면 핫팩을 준비해두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