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삿포로의 날씨는 어떨까요? 삿포로 11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 간단 여행정보
삿포로는 일본 홋카이도(북해도)의 중심도시이며, 근교에는 작은 도시인 오타루가 있습니다. 기차 또는 버스로 40분 ~ 1시간이면 접근할 수 있어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오타루에는 오타루운하, 텐구야마 전망대, 슈쿠츠 파노라마 전망대, 오타루 아쿠아리움, 미야코도리 쇼핑거리, 오르골당 등의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 주변의 하코다테, 노보리베쓰, 오타루 등의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아사히카와, 후라노, 비에이 등의 도시는 보통 기온이 좀 더 낮습니다.
삿포로 12월 날씨
계절
본격적인 겨울 날씨로 접어들며 추운 날씨가 계속됩니다. 눈이 자주 내리며 눈으로 뒤덮인 삿포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몰시간이 빨라져 오후 4시면 해가 지지만, 야경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가 지면 오도리공원에서 열리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크리스마스 마켓 등을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날씨
대부분의 날이 영하로 떨어지며 추운 날씨입니다. 눈이 내리는 날이 많아 높은 확률로 여행 중에 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연말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더 추워집니다. 외출 시에는 따뜻한 옷차림과 방한용품이 꼭 필요합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0°C
- 평균 최저기온 : -7°C
- 평균 습도 : 71%
- 평균 강수량 : 91mm
삿포로 12월 옷차림
외투
추운 겨울 날씨이므로 두툼한 점퍼, 패딩, 코트 등 따뜻한 외투를 입어주세요. 다만, 너무 두껍고 무거운 겉옷은 실내쇼핑몰에서는 무거운 짐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상의
두꺼운 니트, 기모 후드티, 맨투맨 등 따뜻한 상의를 준비해주세요. 발열내의, 조끼패딩, 가디건, 목티 등으로 보온성을 높이는 것도 추천합니다. 옷을 겹겹이 입어두면 급격한 기온변화, 실내활동 등에 대비하기 좋습니다.
하의
면바지, 청바지, 슬랙스 등 활동을 하기에 편하고 따뜻한 바지를 준비합니다. 안감이 따뜻한 바지를 준비하면 더욱 좋습니다. 따뜻한 스타킹, 레깅스 등을 챙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신발
도보이동이 많기 때문에 걷기 편한 운동화를 신어주세요. 눈이 많이 내리기 때문에 방수기능이 있는 신발을 추천합니다. 두꺼운 부츠, 워커 등의 신발도 좋습니다.
방한용품
목도리, 장갑, 모자, 두꺼운 양말 등 방한용품으로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귀마개, 핫팩, 마스크, 보온병 등의 아이템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