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의 날씨는 어떨까요? 오사카 1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간단 여행정보
오사카는 혼슈에 위치한 일본 제2의 도시입니다. 도쿄 다음으로 큰 도시이며 간사이(관서) 지방의 중심도시입니다. 오사카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오사카 성,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가이유칸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 주변의 교토, 나라, 고베, 와카야마, 사카이 등의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 1월 날씨
계절
겨울에 속하며 일년 중 가장 추운 시기입니다. 다만, 적당히 두꺼운 옷과 방한용품을 착용한다면 야외활동에 무리가 없는 날씨입니다. 오후 5시 정도면 해가 지기 때문에 아침 일찍 일정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7도로 겨울이지만, 비교적 따뜻한 날씨입니다. 다만, 일교차로 인해 이른 아침, 늦은 밤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닷가 근처에서는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온도가 내려갑니다. 건조한 날씨여서 비가 내릴 확률은 적은 편입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7°C
- 평균 최저기온 : 0°C
- 평균 습도 : 61%
- 평균 강수량 : 47mm
오사카 1월 옷차림
외투
적당한 두께의 점퍼, 코트, 자켓, 경량패딩 등 겉옷을 준비해주세요. 무겁고, 두꺼운 외투는 활동을 하기에 무겁고 더울 수 있습니다. 추위에 약하다면 롱패딩을 입는 것도 좋지만, 마찬가지로 활동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상의
니트, 맨투맨, 후드티 등 안감이 두꺼운 상의를 추천합니다. 발열내의, 티셔츠, 셔츠, 블라우스, 조끼패딩 등의 옷을 레이어드해서 입는 것도 좋습니다. 한겹씩 옷을 입고 벗으며 날씨 변화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활동하기 편한 바지를 입습니다. 안감이 두껍고 따뜻한 바지라면 더욱 좋습니다. 타이즈, 레깅스, 스타킹 등으로 보온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신발
운동화, 런닝화, 단화, 스니커즈 등 발이 편한 신발을 추천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도보 이동이 많기 때문에 발이 편한 신발을 신어주세요. 도보이동이 적은 날에는 스타일을 위해 구두, 부츠, 로퍼 등의 신발을 챙겨도 좋습니다.
방한용품
가끔씩 기온이 급격히 내려갈 때에 대비하여 목도리(혹은 머플러), 모자, 장갑 등의 방한용품을 챙겨주세요. 손가락이 나오는 장갑을 준비하면 스마트폰 사진 촬영 시에 편리합니다. 장시간 야외활동이 예상된다면 핫팩, 귀마개, 보온병 등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