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의 날씨는 어떨까요? 오사카 5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간단 여행정보
오사카는 일본 간사이 지방의 중심도시입니다. 그리고 오사카는 저렴하게 초밥을 먹을 수 있는 회전초밥이 시작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가격적인 부담이 적고 내가 원하는 초밥을 직접 골라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오사카에는 타코야끼, 오꼬노미야끼, 라멘, 쿠시카츠 등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일본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회전초밥을 먹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 주변의 교토, 나라, 고베, 와카야마, 사카이 등의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 5월 날씨
계절
오사카의 5월은 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아직 한여름이 오기 전이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6월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습해지고 더워지며 여름에 가까워집니다.
4월 말에서 5월 초에는 일본의 골든위크(황금연휴)로 일본 현지 관광객이 많습니다. 여행객이 많기 때문에 호텔, 교통편 등의 예약을 미리 해두시길 바랍니다.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21도로 한낮에는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오사카의 여행은 도보이동이 많으므로 걷다보면 많이 더워질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편이어서 밤이 되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 중에 비가 내릴 수 있으므로 우산을 챙겨주세요.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1°C
- 평균 최저기온 : 12°C
- 평균 습도 : 62%
- 평균 강수량 : 170mm
오사카 5월 옷차림
외투
외투가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기온이 떨어지는 이른 아침, 늦은 밤에 대비하여 얇은 자켓, 바람막이, 가디건 등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특히, 비가 내리고 나면 기온이 떨어지므로 얇고 가벼운 겉옷을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상의
여름에 가까워지는 오사카의 5월이므로 반팔 티셔츠, 셔츠, 블라우스 등의 얇고 가벼운 여름 옷을 추천합니다. 추위를 많이 탄다면 기온이 떨어저는 밤에 대비하여 긴소매 옷을 두어 벌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하의
얇고 편한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의 긴바지를 챙겨주세요. 또한, 더운 낮에 입을 반바지, 치마, 원피스 등의 옷도 꼭 필요합니다. 낮과 밤으로 기온 차가 있기 때문에 긴바지와, 반바지 모두 필요합니다.
신발
도보이동이 많은 오사카의 여행이므로 운동화, 런닝화, 스니커즈 등 가볍고 편한 신발을 신어주세요. 걷다 보면 발이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얇은 여름양말을 준비합니다. 숙소 근처를 잠시 걷는 정도라면 슬리퍼, 샌들 등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기타용품
초여름의 햇살을 막아줄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등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일정 후 피부를 식혀줄 마스크팩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위에 약하다면 휴대용 선풍기를 가져가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