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1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오키나와의 계절,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오키나와를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과 준비물에 대해서도 정리했습니다.
오키나와 간단 여행정보
오키나와는 일본 남쪽에 위치한 따뜻한 날씨의 섬이자 휴양지입니다. 큐슈보다 더 남쪽에 위치한 여행지여서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기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의 휴양지이지만, 역사적인 이유로 인해 이국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오키나와 1월 날씨
계절
오키나와의 1월은 일년 중 기온이 가장 낮지만, 비교적 따뜻한 날씨의 겨울입니다. 한낮에는 따스한 날씨를 보이지만, 일교차가 있어서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는 춥습니다. 1월 말 ~ 2월 초 오키나와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개화하는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오키나와는 건기와 우기가 명확하게 구분되지는 않습니다. 10월 ~ 4월은 다른 시기에 비해 강수량이 적은 편입니다. 다만, 월 평균 강수량이 최소 100mm 이상으로 여행 중에 비가 오거나 흐린 날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날씨
1월 오키나와의 평균 최고기온은 20도로 따뜻한 날씨를 보입니다. 2월에 가까워질수록 기온이 올라 날씨가 따뜻해집니다. 섬 날씨의 특성 상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변화무쌍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거나, 강한 비바람이 부는 등 날씨변화가 찾아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0°C
- 평균 최저기온 : 17°C
- 평균 습도 : 67%
- 평균 강수량 : 114mm
오키나와 1월 옷차림
외투
오키나와의 1월은 따뜻한 겨울이므로 가디건, 바람막이, 자켓, 점퍼, 후드집업 등 얇은 두께의 겉옷을 준비합니다. 추위에 약한 사람이라면 경량패딩을 챙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두꺼온 겉옷 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것이 날씨, 기온변화에 대비하기 좋습니다.
상의
1월은 일교차가 크고 기온변화도 심하므로 반팔티와 긴팔옷을 모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팔티, 카라티, 셔츠, 블라우스, 맨투맨, 얇은 후드티 등의 준비했다가 날씨에 따라 적절히 조합하여 입습니다. 급격히 기온이 떨어져 추울 때는 발열내의, 패딩조끼 등의 옷으로 체온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카고바지, 트레이닝바지, 조거팬츠, 롱스커트 등의 하의를 입습니다. 기모 등 두꺼운 소재의 바지는 야외에서 따뜻할 수 있지만, 실내에서는 다소 더울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맑고 따뜻한 날에는 반바지, 치마, 청반바지 등의 옷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긴소매 옷과 함께 입거나 겉옷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오키나와를 여행하며 도보이동이 많으므로 운동화, 워킹화, 스니커즈 등의 신발을 신어주세요.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 크록스 등의 신발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지 아울렛이나 쇼핑몰에서 신발을 직접 구매하여 신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행 준비물
여권, 운전면허증, 보조배터리, 충전케이블, 여행용 멀티어댑터, 삼각대, 카메라,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마스크, 비상약, 컵라면, 햇반, 통조림, 나무젓가락, 빨래줄, 옷걸이, 얇은 담요, 귀마개, 안대, 목베개 등의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도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