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 6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스본를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도 확인해보세요.
리스본 근교에 위치한 호카곶, 신트라, 아제나스두마르, 카스카이스, 오비두스, 나자레, 파티마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리스본 간단 여행정보
리스본 대성당은 1147년에 지어진 성당으로 리스본 대지진을 버텨낸 건축물입니다. 오랜 시간 리스본을 지키고 있는 도시의 상징과도 같은 성당입니다. 대성당 앞으로는 트램이 지나가는데 트램과 함께 성당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있다면 성당 내부를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리스본 6월 날씨
계절
리스본의 6월은 더운 날씨를 보이며 점점 여름 날씨에 가까워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낮에는 햇살이 뜨거워서 더위가 강하게 느껴집니다. 일교차가 있어서 이른 아침, 늦은 밤에는 다소 쌀쌀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는 비가 내릴 확률이 적습니다.
날씨
리스본의 6월 평균 최고기온은 25도로 한낮에 더운 날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낮에는 강한 더위와 함께 햇살이 뜨겁지만, 건조한 날씨 덕분에 그늘에서는 서늘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스본은 해안도시이기 때문에 바람이 자주 불고 체감온도가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5°C
- 평균 최저기온 : 16°C
- 평균 습도 : 70%
- 평균 강수량 : 13mm
리스본 6월 옷차림
외투
6월의 리스본은 기본적으로 더운 날씨이지만, 일교차가 커서 저녁에는 서늘함이 느껴집니다. 자켓, 바람막이, 가디건, 후드집업 등 가벼운 겉옷을 준비해주세요. 낮에 햇살이 강할 때는 피부를 가릴 수 있는 볼레로, 로브 가디건, 긴소매 셔츠 등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상의
반팔티, 긴팔티, 맨투맨, 민소매, 나시, 원피스, 크롭티, 하와이안 셔츠, 블라우스 등 다양한 종류의 옷을 준비합니다. 현지 날씨에 따라 겉옷과 함께 적절히 조합하여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온변화가 심한 시기여서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낮에 날씨가 더울 때는 반바지, 치마, 숏레깅스, 숏팬츠, 와이드팬츠, 냉장고바지 등 얇고 시원한 바지를 입습니다. 저녁에는 면바지, 청바지, 조거팬츠, 카고바지, 트레이닝바지 등 긴바지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리스본은 관광지를 둘러보며 많은 거리를 걷게 되는 여행지입니다. 운동화, 런닝화, 트레킹화 등 걷기 편한 신발을 신습니다.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 샌들, 크록스, 쪼리 등의 신발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오래 걷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행 준비물
6월의 리스본은 자외선이 강렬하므로 선크림, 선글라스, 양산, 모자, 마스크, 쿨토시 등 자외선 차단용품이 꼭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세면도구, 스킨, 로션, 손수건, 물티슈, 면봉, 손톱깎이, 위생비닐, 지퍼백, 밀폐용기, 옷걸이, 자물쇠, 비상약, 즉석밥, 컵라면, 김, 나무젓가락,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충전기, 멀티탭, 유심칩(e심), 삼각대, 카메라, 태블릿, 이어폰, 휴대용선풍기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챙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