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1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프랑스의 수도 파리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파리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 등의 정보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파리 근교에 위치한 몽생미셸, 옹플뢰르, 프로뱅, 스트라스부르, 르망, 앙제, 낭트, 샹타이, 랭스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파리 간단 여행정보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이자 중심도시입니다. 에펠탑, 루브르, 개선문, 노트르담 성당, 콩코드 광장, 몽마르뜨 언덕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유럽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로 유렵을 여행하며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리 1월 날씨
계절
파리의 1월은 일년 중 기온이 가장 낮아 추운 날씨를 보이는 겨울입니다. 다만,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적어 심한 추위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일교차가 있어서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추우므로 여행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날씨
파리의 1월 평균 최고기온은 8도로 한낮에는 비교적 따뜻한 겨울 날씨가 이어집니다. 파리는 비가 적게 내리는 도시이지만, 비가 내리거나 바람이 불 때는 체감온도가 떨어지므로 주의하세요.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대비하여 모자, 목도리, 장갑, 핫팩 등의 방한용품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8°C
- 평균 최저기온 : 2°C
- 평균 습도 : 83%
- 평균 강수량 : 61mm
파리 1월 옷차림
외투
겨울 날씨에 적합한 경량패딩, 코트, 점퍼 등의 외투를 준비합니다. 추위가 심하지 않아서 너무 두꺼운 패딩은 무겁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추위가 심해진다면 얇은 옷을 여러겹 입어 보온성을 높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상의
긴팔티, 맨투맨, 후드티, 니트, 셔츠 등 따스한 소재의 옷을 입습니다. 반팔티, 발열내의, 가디건, 조끼패딩 등을 함께 입어 보온성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파리 현지의 쇼핑몰이나 매장에서 날씨에 맞는 옷을 구매하여 입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트레이닝바지, 슬랙스, 조거팬츠 등 움직이기 편하고 따뜻한 바지를 입습니다. 치마를 입을 때는 따뜻한 소재의 긴치마를 입는 것이 좋으며, 스타킹이나 레깅스를 함께 입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신발
파리는 시내 곳곳에 관광명소가 많아 도보이동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운동화, 런닝화, 단화 등 걷기 편한 신발을 챙겨주세요. 스타일에 따라 구두, 로퍼, 부츠 등의 신발을 신고 활동할 수도 있습니다. 호텔에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 크록스를 준비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행 준비물
세면도구, 스킨, 로션, 손톱깎이, 면봉, 머리끈, 빗, 선크림, 선글라스, 손수건, 물티슈, 지퍼백, 위생비닐, 보조가방, 볼펜, 상비약, 모자, 넥워머, 목도리, 마스크, 텀블러, 작은 우산,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충전기, 멀티탭, 유심칩, 삼각대, 카메라, 태블릿, 이어폰, 컵라면, 즉석밥, 나무젓가락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