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7월 날씨 옷차림은 어떨까요? 프랑스의 수도 파리의 기후, 날씨, 평균기온, 습도, 강수량 등 정보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파리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 등의 정보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파리 근교에 위치한 몽생미셸, 옹플뢰르, 프로뱅, 스트라스부르, 르망, 앙제, 낭트, 샹타이, 랭스 등의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래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파리 간단 여행정보
파리의 페르 라세즈 묘지는 1804년에 나폴레옹에 의해 만들어진 공동묘지입니다. 많은 유명인사들이 묻혀있는 곳이기도 해서 묘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묘지에는 녹지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넓은 규모의 공원을 거닐며 삶과 죽음이라는 주제에 대해 사색에 잠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리 7월 날씨
계절
파리의 7월은 뜨거운 햇살과 함께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입니다. 여름임에도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으로 서늘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더위도 심한 편은 아니어서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날씨
파리의 7월 평균 최고기온은 26도로 한낮에 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햇살이 뜨거운 편이어서 한낮에 활동할 때는 자외선 차단용품이 꼭 필요합니다. 그늘에서는 비교적 선선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그늘진 곳을 찾아 휴식을 취하시길 추천합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26°C
- 평균 최저기온 : 15°C
- 평균 습도 : 70%
- 평균 강수량 : 58mm
파리 7월 옷차림
외투
7월의 파리는 여름이지만 서늘한 바람이 불어올 때도 많습니다. 가디건, 바람막이, 자켓, 후드집업 등 얇은 겉옷을 준비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특히, 날씨가 흐릴 때는 기온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낮에도 겉옷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의
반팔티, 카라티, 원피스, 셔츠, 블라우스 등 가벼운 옷을 입습니다. 날씨가 서늘해지면 긴팔티, 맨투맨, 후드티 등을 입어 체온을 보호해주세요. 가벼운 상의(반팔티)와 얇은 겉옷(가디건)의 조합으로 입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하의
면바지, 조거팬츠, 트레이닝바지, 슬랙스, 밴딩팬츠 등 통기성이 좋은 긴바지를 입습니다. 낮에 기온이 오른다면 반바지, 치마, 숏팬츠, 숏레깅스 등의 편한 옷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파리의 여름은 일교차가 크므로 기온이 떨어지는 때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신발
파리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운동화, 런닝화, 스니커즈 등 걷기 편한 신발이 필요합니다. 물론, 슬리퍼나 샌들, 크록스, 쪼리 등 가볍고 편한 신발을 신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슬리퍼나 샌들을 오래 신고 여행하는 것은 발에 무리가 가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행 준비물
선글라스, 선크림, 모자, 양산, 화장품, 세면도구, 스킨, 로션, 마스크팩, 면봉, 손톱깎이, 손수건, 물티슈, 보조가방, 볼펜, 노트, 옷걸이, 상비약, 즉석밥, 컵라면, 통조림, 나무젓가락, 보조배터리, 멀티케이블, 충전기, 유심칩(e심), 카메라, 삼각대, 태블릿, 이어폰 등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