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의 날씨는 어떨까요? 오사카 11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간단 여행정보
오사카의 난바는 우메다와 함께 오사카의 중심지역이자 번화가입니다. 난바에는 도톤보리, 글리코 네온, 신사이바시 상점가, 난바파크스, 구로몬시장 등 오사카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난바 지역에서는 타코야끼, 오코노미야끼, 라멘, 우동, 야끼소바, 오므라이스, 스시 등 다양한 맛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주변의 교토, 나라, 고베, 와카야마, 사카이 등의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계절
오사카의 11월은 기온이 점점 내려가며 가을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입니다. 적당히 서늘한 날씨 덕분에 여행을 즐기기 좋은 때이기도 합니다. 일교차가 심해져서 이른 아침과 늦은 밤에는 많이 쌀쌀할 수 있습니다.
매년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오사카, 교토 지역은 11월 말에서 12월 초에는 단풍으로 물듭니다. 교토 지역에서 추천하는 단풍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도후쿠지(동복사)
- 킨카쿠지(금각사)
- 기요미즈데라(청수사)
- 에이칸도 젠린지 (영관당 선림사)
- 조잣코지(상적광사)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15도로 낮에도 서늘하거나 쌀쌀한 날씨입니다. 쾌적하고 시원한 날씨 덕분에 야외활동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일교차가 심해 갑자기 추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12월에 가까워지면서 기온은 점점 떨어집니다.
평균기상정보
- 평균 최고기온 : 15°C
- 평균 최저기온 : 6°C
- 평균 습도 : 64%
- 평균 강수량 : 87mm
오사카 11월 옷차림
외투
오사카의 11월은 기온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외투가 꼭 필요합니다. 한낮에는 가디건, 바람막이, 자켓 등의 얇은 겉옷을 추천합니다. 낮에 기온이 많이 오르면 외투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밤에는 경량패딩, 점퍼 등 적당한 두께의 겉옷을 입습니다. 너무 두껍고 무거운 겉옷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상의
얇은 니트, 맨투맨, 셔츠, 블라우스 등의 긴소매 옷을 준비합니다. 한낮에는 반팔 티셔츠를 입는 사람도 더러 있을 정도이므로 두껍지 않은 상의를 챙겨주세요. 기온변화에 따라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활동하기 편한 긴바지를 챙겨주세요. 기온이 올라가는 낮에는 긴바지와 반팔티 또는 반바지와 긴팔티를 매치하여 입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밤이 되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므로 꼭 긴바지를 입으시길 바랍니다.
신발
오사카에서는 걸어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발이 편한 운동화, 런닝화, 단화 등의 편한 신발이 필요합니다. 날씨가 춥지 않다면 숙소 근처에서는 샌들, 슬리퍼 등의 신발을 신을 수도 있습니다.
기타용품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대비하여 가벼운 머플러, 스카프 등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목을 감싸주면 체온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여전히 따사로운 11월의 햇살을 막아줄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등의 아이템도 추천합니다.